구글 클래스룸
GeoGebra지오지브라 클래스룸

CAS창에서 대수식 입력하기

CAS창에서는 기호 조작 및 계산을 해주는 지오지브라의 컴퓨터 대수 체계(Computer Algebra System)을 사용할 수 있다.  

방정식 입력과 함수 정의하기

방정식은 등호 '='를 이용하여 입력하고, 대입 기호' :='는 새로운 함수정의할 때 사용한다.

=

CAS창에서 등호를 이용하여 방정식 3x + 5 = 7 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라. 
 Toolbar ImageNote: 방정식 앞에 있는 보이기/숨기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방정식의 그래프를 기하창에서 볼 수 있다.  

:=

CAS창의 두번째 행에 함수 f(x) := 2 * x + 1 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라.
Hints:
  • 함수의 그래프는 자동으로 기하창에  나타난다.
  • CAS창에서  f(x) := 2 * x + 1 로 함수를 정의했다면 지오지브라의 다른 모든 창에서 f(x)를 사용할 수 있다. 
        • 스스로 탐구해보기

          변수 사용하기

          CAS창에서는 정의되지 않은 변수를 사용할 수 있다.  활동: 다음에 제시된 단계를 이용하여 방정식을 풀어라
          1.Toolbar Image5x - 2 = 8을 입력하고 입력 유지 도구를 선택하여라. 
          2.

          )

          두번째 행에서 첫번째 결과를 복사하기 위해 소괄호 )를 입력하여라.  Note: 소괄호 )는 자동으로 (5x - 2 = 8)로 변한다.
          3.Toolbar Image괄호 밖에 +2를 입력하고 기호연산 도구를 선택하여라.
          4.

          )

          다음 행에 이전 결과 (5x = 10)을 복사하여라.
          5.Toolbar Image 괄호 밖에 / 5를 입력하고 기호연산 도구를 선택하여라. 
          6.Toolbar Image첫번째 행에서 보이기/숨기기를 클릭하여 원래 방정식을 기하창에 나타내고 마지막 결과를 기하창에서 확인하여라.

          변수의 곱셈

          변수의 곱셈은 곱셈 기호인 별표(*)를 명확하게 표시해야 한다.   예제:  b * (c + d)을 입력하면 bc + bd가 나타난다. Note: 별표를 사용하지 않고 bc를 입력하면 새로운 변수 bc가 정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