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Classroom
GeoGebraGeoGebra Classroom

CAS 도구

CAS 창 툴바

CAS 창 툴바는 CAS 창에서 조작할 수 있는 도구들을 나타낸다. 이 도구들은 입력한 값 또는 식을 평가 또는 계산할 수 있게 해준다.  Note: CAS 창에서는 항상 입력창에 값 또는 식을 먼저 입력한 후 툴바에서 도구를 선택해야 한다. 도구를 클릭하면 입력한 내용에 바로 적용이 된다. 

지오지브라의 CAS 도구와 친해지기

1.Toolbar ImageCAS 입력창에 f(x) := x ^ 2 - 4 를 입력하고 입력 유지 도구를 선택하여 이차식을 정의하여라. 
2.Toolbar ImageCAS 창의 다음 행에  f(x) 를 입력하고 인수분해 도구를 선택하여 함수의 인수를 찾아라. 
3.Toolbar Image다음 행에 f(x)를 입력하고 미분 도구를 선택하여 도함수를 계산하여라.
4.Toolbar ImageHint: 방정식 앞에 있는 보이기/숨기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도함수의 그래프를 볼 수 있다. 
Hint: 을 누르면 지금까지의 구성을 초기화할 수 있다. 

스스로 탐구해보기

여러가지 CAS 도구

Toolbar Image기호연산 기호연산 도구를 사용하면 기호로 구성된 식을 간단히 하거나 계산할 수 있다. 
Toolbar Image수치연산 수치연산 도구를 사용하면 수치적으로 입력된 값을 계산하고 십진법 표기법으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Toolbar Image입력 유지 입력유지 도구를 사용하면 입력된 식을 유지할 수 있다.  Hint: 이 도구는 식이 자동으로 간단히 되지 않도록 하는데 유용하다. 
Toolbar Image전개 전개 도구를 사용하면 표현식을 전개할 수 있다.  Example:  2*(a + b)을 입력하고 전개도구를 선택하면 2a + 2b 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Toolbar Image치환 치환 도구를 사용하면 표현식에서 사용된 변수에 숫자를 대입할 수 있다. 표현식을 입력한 후 도구를 클릭하면 새로운 윈도우 창이 나타나는데 이 때 치환할 값을 입력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