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래스룸
GeoGebra지오지브라 클래스룸

V2삼각형의 6요소(변과 대각 사이의 관계)

[탐구문제 및 탐구방법]

[탐구문제] 다음은 주어진 삼각형을 이루는 세 변과 세 각, 즉 삼각형의 6요소입니다. (1) 각각의 요소는 삼각형의 어디에 위치해야 하나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선분의 빨간색 점으로 위치를 바꿀 수 있어요. 선분의 파란색 점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어요. 각의 빨간색 점으로 위치를 바꿀 수 있어요. 각의 파란색 점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어요. 각각의 점을 격자 위에 올리면 점과 점을 붙이는 게 더 쉬워요. 오른쪽 위 새로고침 아이콘을 눌러 초기화 할 수 있어요.

[문제1] 다음은 주어진 갈색 삼각형의 세 변과 세 각입니다. 자유롭게 움직여 각 선분과 각의 이름을 맞춰 보세요.

[탐구문제 및 탐구방법]

[탐구문제] 삼각형을 이루는 세 변과 세 각 중 일부 요소 만으로 숨겨진 삼각형을 찾을 수 있나요? (2) 숨겨진 삼각형을 찾을 수 있는 최소 요소를 추측해 보세요. 각 선분의 빨간색 점으로 위치를 바꿀 수 있어요. 각 선분의 파란색 점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어요. 각의 빨간색 점으로 위치를 바꿀 수 있어요. 각의 파란색 점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어요. 각각의 점을 격자 위에 올리면 점과 점을 붙이는 게 더 쉬워요. 오른쪽 위 새로고침 아이콘을 눌러 초기화 할 수 있어요.

[문제2] 최소 조건으로 숨겨진 삼각형 찾기 1

[문제3] 최소 조건으로 숨겨진 삼각형 찾기 2

[문제4] 최소 조건으로 숨겨진 삼각형 찾기 3

[문제5] 최소 조건으로 숨겨진 삼각형 찾기 4

[문제6] 최소 조건으로 숨겨진 삼각형 찾기 5

[문제7]

[문제2]~[문제6]을 탐구하여 숨겨진 삼각형을 찾을 수 있는 조건(삼각형의 6요소 중 최소 조건)을 모두 추측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