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함수의 그래프

1. y=sinθ의 그래프 아래 지오지브라 애플릿에서 슬라이더를 조작하여 θ의 값을 바꾸어가며 사인함수의 그래프가 그려지는 것을 관찰해보세요. ※ 그래프 그리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그래프를 그리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y=sinθ의 그래프

2. y=sinθ, y=sin 그래프 아래 지오지브라 애플릿에서 슬라이더를 조작하여 θ의 값을 바꾸어가며, y=sinθ, y=sin2θ그래프가 그려지는 것을 관찰해보세요. ※ 그래프 그리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그래프를 그리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y=sinθ, y=sin2θ의 그래프

3. y=sinθ, y=sin3θ 그래프 아래 지오지브라 애플릿에서 슬라이더를 조작하여 θ의 값을 바꾸어가며, y=sinθ, y=sin3θ그래프가 그려지는 것을 관찰해보세요. ※ 그래프 그리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그래프를 그리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y=sinθ, y=sin3θ의 그래프

(y=sinθ, y=sin, y=sin의 그래프에 관한 지오지브라 애플릿에서) 왼쪽 단위원 위의 주황색 점과 파란색 점의 움직임에 따라 오른쪽 y=sinθ, y=sin의 그래프가 그려지는 모습과 y=sinθ, y=sin의 그래프가 그려지는 모습을 관찰한 결과, 단위원 위의 점의 움직임과 그래프의 모양에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 생각해보고 이에 대하여 작성해보세요.

4. y=asin(b(x-c))+d의 그래프 아래 지오지브라 애플릿에서 슬라이더 a, b, c, d를 조작하여 값을 바꾸어가며 삼각함수 y=asin(b(x-c))+d그래프를 관찰해보세요. ※ 점선으로 나타난 그래프는 함수 y=sinx의 그래프입니다.

y=asin(b(x-c))+d의 그래프

슬라이더 a, b, c, d를 조작하며 관찰한 결과에 따라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슬라이더 b, c, d의 값이 고정되어 있을 때) 슬라이더 a를 조작하여 값을 변화시키면 삼각함수 y=asin(b(x-c))+d의 그래프의 모양은 어떻게 변화하는지 작성하세요. 도움말 : b=1, c=d=0으로 설정한 후 a의 값을 변화시키면서 점선으로 나타낸 그래프와 비교하여 그래프의 모양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작성하세요.

(슬라이더 a, c, d의 값이 고정되어 있을 때) 슬라이더 b를 조작하여 값을 변화시키면 삼각함수 y=asin(b(x-c))+d의 그래프의 모양은 어떻게 변화하는지 작성하세요. 도움말 : a=1, c=d=0으로 설정한 후, b의 값을 변화시키면서 점선으로 나타낸 그래프와 비교하여 그래프의 모양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작성하세요.

(슬라이더 a, b, d의 값이 고정되어 있을 때) 슬라이더 c를 조작하여 값을 변화시키면 삼각함수 y=asin(b(x-c))+d의 그래프의 모양 또는 위치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작성하세요. 도움말 : a=b=1, d=0으로 설정한 후, c의 값을 변화시키면서 점선으로 나타낸 그래프와 비교하여 그래프의 모양 또는 위치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작성하세요.

(슬라이더 a, b, c의 값이 고정되어 있을 때) 슬라이더 d를 조작하여 값을 변화시키면 삼각함수 y=asin(b(x-c))+d의 그래프의 모양 또는 위치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작성하세요. 도움말 : a=b=1, c=0으로 설정한 후, d의 값을 변화시키면서 점선으로 나타낸 그래프와 비교하여 그래프의 모양 또는 위치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