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래스룸
GeoGebra지오지브라 클래스룸

명령을 사용하는 방법

명령

명령은 대수창 입력...에 작성할 수 있다. 명령에 필요한 보조변수를 포함하는 괄호(또는 대괄호)로 묶여진 세트가 뒤따라옵니다. 예제: 다각형(A, B, C) (또는 다각형[A, B, C]) 명령은 이미 존재하는 점 A, B, C를 꼭짓점으로 하는 다각형을 만들어줍니다. 힌트: 특정 명령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면, 도움말 메뉴에서 매뉴얼을 열어 지오지브라 매뉴얼을 열어보시오. 그곳에서 모든 명령과 도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활동

직선 명령 탐구하기
  1. AB를 지나는 직선을 만들기 위하여 대수창 입력...직선(A, B)를 입력한 후 엔터 키를 누르시오.
  2. C를 지나고 직선 a에 평행한 새로운 직선을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시오.
명령 탐구하기
  1. 중심이 A이고 반지름의 길이가 2인 원을 만드시오.
  2. 중심이 B이고 점 C를 지나는 원을 만드시오.
  3. 세 점 A, B, C를 지나는 원을 만드시오.

스스로 탐구해보기

명령 자동 완성

대수창 입력...에 명령을 쓰기 시작하면, 지오지브라는 명령을 자동 완성시키려고 하며 괄호나 대괄호 안에 필요한 변수를 나타내어 줍니다.
  • 만약 지오지브라에서 원하는 기능을 제안하는 경우, 괄호나 대괄호 안에 커서를 두기 위하여 엔터 키를 누르시오.
  • 만약 지오지브라가 당신이 입력하길 원하는 명령을 제안하지 않는 경우, 원하는 것이 매치될 때까지 계속 타이핑하시오.
노트: 명령을 선택한 후, 첫 번째 변수가 자동으로 하이라이트*되어 입력하고자 하는 것으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다음 변수를 하이라이트되되도록 하기 위해, 쉼표(,)를 타이핑하거나 키를 누르시오. *하이라이트 : 글자가 드래그 된 상태를 의미하며, 이 상태에서 다른 글자를 타이핑하게 되면, 드래그 된 부분의 문구가 타이핑한 글자로 바뀌게 된다.